어린이설교

[어린이설교 12] 요한복음 15장 12절 설교문

매일같은하루 2024. 4. 9. 14:29
반응형

[어린이설교 12] 요한복음 15장 12절 설교문   12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13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14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어린이설교 12] 요한복음 15장 12절 설교문
[어린이설교 12] 요한복음 15장 12절 설교문

[어린이설교 12] 요한복음 15장 12절 설교문 


1. 주제말씀  )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요한복음 15장 12절)


2. 말씀제목 )

친구끼리 서로 사랑해

24.친구끼리 서로 사랑해요.ppt
3.88MB

 

3. 본문내용 )

저번주에 다윗과 요나단 이야기를 배웠는데 두 사람은 무슨 관계였나요? *친구

다윗과 요나단은 아주 좋은 친구였는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기 전 날 밤에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마지막 식사를 하셨어요.

 

그런데, 마지막식사 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아주 특별한 이벤트를 해주셨어요.

그것이 뭐냐면,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더럽고 냄새나는 발을 씻겨주신 것이에요.

 

예수님께서 무릎을 꿇고 제자들의 발을 씻기실 때,

제자들의 마음속에는 이런 마음이 들었어요.

“아.. 예수님이 우리를 정말 사랑하시는구나”라고 말이에요.

 

그리고

제자들의 발을 모두 씻기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또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그런데, 제자들은 이 말씀을 듣고 생각에 빠졌어요.

‘아 나는 다른 제자들과 서로 질투하고 싸우고, 다퉜는데,

내가 다른 친구보다 더 가지고 싶어서 욕심내고,

내가 더 잘났다고 자랑했는데,,

이런 모습들이 떠오르니까 제자들의 마음이 아주 부끄러워졌어요.

 

그런데 예수님께서 또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얘들아 “친구를 위해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단다”

 

그런데 제자들은 이 말씀을 듣고는 멘붕이 찾아왔어요.

“에이 그런 사랑이 어딨 어요 예수님!!”

“어떻게 친구를 위해서 내 목숨을 버려요!”

“말도 안돼요 예수님”

 

그런데 나중에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실 때

바로 예수님께서 ‘친구를 위해 자기 목숨을 버린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어요.

 

(분위기 반전)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이 세상에 오셔서 우리의 ‘친구’가 되어주셨어요.

그리고 아무 죄도 없었지만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돌아가셨어요.

*이것이 바로 친구를 위해서 아낌없이 목숨을 버리는 예수님의 사랑이에요.

*이것이 이 세상에서 가장 크고 위대한 예수님의 사랑이에요.

 

그런데, 예수님께서 이러한 예수님의 사랑을 본받아서

우리 친구들이 다른 친구들을 사랑하길 원하세요.

 

그러면, 어떤 방법으로 사랑하길 원하실까. (1 이런 노래가 있죠/ 2다같이)

 

(찬양-ppt) “사랑은 참으로 버리는 것 더 가지지 않는 것"

 

이 노래처럼.

내가 가진 모든 사랑을 친구에게 주는 것이에요.(버리듯이)

 

자. 이 시간. 이 노래를 부르면서,

여러분이 가진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줄텐데,

규칙이 있어요.

1. 딱 한 사람에게만 줄 수 있고,

2. 사랑이 없는 사람에게만 줄 수 있어요.

(내가 먼저 해보자)

 

*예수님의 사랑은 이렇게 다른 사람에게 내 모든 것을 주어도

또 생기는 사랑이에요.

그래서 예수님은 우리 친구들 모두가 서로 사랑하길 원하세요.

 

예수님은 우리 친구들이 죄를 지을 때마다

더 짓지 않도록 사탄으로부터 지켜주셔요.

그리고 항상 기도해 주세요.

 

이것처럼.

 

친구가 준비물을 안 가져왔으면 같이 나눠 쓰고,

친구가 아프면 기도해 주고, “친구야 많이 아프니” 하면서 위로해 주고,

다른 친구들한테 놀림을 받으면 그 친구를 지켜주는 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모습이에요.

그것이 예수님을 닮아서 사랑을 전하는 모습이에요.

 

예수님께서는 오늘 말씀 15장 14절에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너희는 내가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예수님께서 명령하신 것이 뭐예요?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

이것을 행하면 곧 예수님의 친구라

 

예수님께서 우리의 친구 되신 것처럼.

예수님을 믿는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4. 질문 ) 

1)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은 무엇이었나요? 십자가에서 죽으심

2) 친구를 사랑하면 우리는 누구의 친구가 되나요? 예수님

3)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함께 식사하실 때 해주신 특별한 이벤트는?

 

5. 기도 )

하나님, 예수님이 우리의 참 좋은 친구가 되어주신 것을 알게 하시니 감사드려요

예수님 말씀대로 우리가 믿음의 열매를 맺고, 서로 사랑하면서 살아가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