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설교

[어린이설교] 창세기 2장 17절 설교문 (4)

매일같은하루 2023. 10. 30. 10:00
반응형

[어린이설교] 창세기 2장 17절 설교문 (4)   아담과 하와는 에덴동산에서 아주 행복하게 살았어요. 그들은 죄악이나 범죄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했어요. 에덴동산에는 하나님께서 심어두신 크고 멋진 생명나무가 있었어요. 이 나무의 ㅇ려매를 먹는 자는 누구든지 영원히 살 수 있었어요. 또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었어요

[어린이설교] 창세기 2장 17절 설교문 (4)
[어린이설교] 창세기 2장 17절 설교문 (4)

[어린이설교] 창세기 2장 17절 설교문 (4)

1. 주제말씀  )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창 2장 17절)

2. 말씀제목 )

아담과 하와가 불순종 했어요

3. 본문내용 )

# 교사와 학생에게 즉석 배역을 맡겨서 진행합니다.

 

Q. 여러분 여섯째날에 하나님께서 뭘 만드셨어요? 

해설 :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이 만들어주신 아름다운 에덴동산에서 살았어요.
어느날 하나님이 아담을 불러 중요한 약속을 하셨어요. 

하나님 : 아담아! 어디있니?
아담 : 네. 하나님. 저 여기 있어요.
하나님 : 이 동산에 있는 열매들은 무엇이든 먹으렴. 그런데 딱 한가지! 
동산 가운데 있는 선악과만은 절대로 먹으면 안된다. 그것을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을 거야. 

아담 : 네 알겠어요.

해설 : 아담은 아내 하와에게도 이 사실을 말해주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뱀 : (간사한 목소리로) 하와야~ 뭐하니?
하와 : 안녕! 뱀이구나.
뱀 : 하와야. 하나님이 이 동산에 있는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고 하셨니?
하와 : 응. 다 먹어도 되는데, 선악과만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고 하셨어. 먹으면 죽을지도 모른데. 
뱀 : (큰소리로) NO! NO! NO! 결코 죽지 않아!!. 선악과를 먹으면 하나님처럼 될 수 있어.
하와 : 그래? 정말이야?
뱀 : 그렇지? 한번 먹어봐. 어서!!
하와 : 하지만 아담이 절대로 먹으면 안된다고 했는데... 
      (침을 삼키면서) 근데 정말 맛있어 보인다. 

해설 : 뱀의 꼬임에 마음이 흔들린 하와는 그만 선악과를 따먹고 말았어요.

하와 : 아담!! 아담!!
아담 : 어? 하와, 어디 갔다 왔어?
하와 : 이것봐요. 맛있겠죠? 자, 먹어봐요, 정말 새콤달콤 맛있어요. 
아담 : 그래? 근데 이거 혹시... 선악과 아니야?

하와 : (잠시 머뭇거리다가) 맞아요.
아담 : (큰소리로) 안돼! 그건 절대로 따먹으면 안된다고 했잖아.
먹으면 죽는다고!!
하와 : 아니에요. 나 봐요. 선악과를 먹었는데 안죽었잖아요.

아담 : 그..... 그렇지만.... 분명히 하나님이 안된다고 하셨는데..... 

하와 : 뱀이 그러는데 이걸 먹으면 눈이 밝아져서 하나님처럼 된대요.
       그러니까 아담 어서 먹어봐요. 

해설 : 저런!저런~! 아담도 하와가 준 선악과를 먹고 말았어요. 큰일 났어요. 

아담 : 헉! 우리가 발가벗고 있었어. 아이고 창피해, 빨리 숨자. 
하와 : 엄마!! 난 몰라! 어떡해!
하나님 : (잠시후) 아담아! 아담아! 어디 있느냐?

아담 : 네. 하.... 하나님. 창피하고, 무서워서 숨었어요.
하나님 : 아담아. 왜 내가 먹지 말라고 한 선악과를 먹었느냐?
아담 : 그.... 그건.. 하와가 먹으라고 시켰어요.
하나님 : 하와야, 넌 왜 선악과를 따 먹었느냐?
하와 : 전 안먹으려고 했는데, 뱀이 먹으라고 했어요.

해설 : 하나님은 죄를 지은 아담과 하와에게 큰 벌을 내리셨어요.
하나님 : 하와야, 이제부터 너는 힘들게 아기를 낳아야 해.
         아담아, 너는 땀  흘려 열심히 일해야만 먹고 살 수 있어요.
         그리고 너희들 모두 죽으면 흙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 

해설 :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한 아담과 하와는 벌을 받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고 말았답니다. 


Q.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과 한 약속을 지켰나요, 못지켰나요.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벌을 내리셨을 때, 
   하나님의 마음은 어땠을까. 아주 마음이 아프셨을거에요. 

하나님은 우리에게 착한 것과 나쁜 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는데, 
그 중에서 하나님이 보시기에 나쁜 행동을 하는 친구는 
하나님께서 그 친구를 보시고 마음이 아파하신 다는 것을 
우리가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순종해서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우리 친구들 되길 진심으로 원합니다. 

 


4. 질문 ) 

1)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에게 먹지 말라고 한 열매는? 
2) 뱀은 선악과를 먹게 되면 어떻게 된다고 거짓말 했나요?
3)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하와에게 내리신 벌은 무엇인가요? 



5. 기도 )

하나님, 오늘은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해서 죄를 짓게 된 이야기를 배웠어요. 
우리는 그런 순간에도 죄를 짓지 않고, 언제나 하나님앞에 기쁨이 되는 순종하는 친구들 되게 해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