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설교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매일같은하루 2024. 9. 9. 15:49
반응형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근데 옆 마을에 예수님이라는 대단한 분이 오셨데요. 삭개오가 사는 여리고에도 지나가신데요. 예수님이라는 분은 사랑이 너무 많으셔서 사람들에게 병도 고쳐주시고 귀신도 쫓아주시고, 사랑의 말씀도 해주셔서 예수님에게 위로를 받는다고 그래요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1. 주제말씀 )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요한1서 5장 4절)


2. 말씀제목 )

작지만 큰 믿음

 

3. 본문내용 )

# 배울말씀 : 누가복음 19장 1-10절

1-1. 작지만 큰 믿음(삭개오).ppt
3.46MB

 

 

# 보고싶어 보고싶어(삭개오 노래)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예수님은 어떻게 생각하실까.

[어린이설교 39] 요한일서 5장 4절 삭개오 어린이 설교문

 

 

여러분 삭개오 알죠?

삭개오는 여리고라는 마을에 사는 부자였어요.

그런데, 이 삭개오는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어요?(세리장)

 

세리장은 세금을 걷는 공무원이에요.

원래 공무원은 별로 돈을 많이 벌지 못해요.

근데 여러분이 아는 삭개오는 부자였어요? 가난했어요?

아니. 어디서 이렇게 돈을 많이 벌어들이나 봤더니,

이것이 글쎄 깡패를 동원해서

사람들이 내는 세금보다 더 많은 것을 거둬들이고 있었어요.

삭개오는 구두쇠였고, 대단한 욕심쟁이였어요.

삭개오의 재산은 자기가 땀흘려 번돈이 아니라,

사람들의 것을 뺏고, 거짓말하고, 때리고 해서 모은 재산이에요.

 

이러한 삭개오를 사람들이 좋아했을까? *

결국 왕따가 되어 버렸어요.

가까이 지냈던 친구들도 삭개오를 멀리 했어요.

가족들도 삭개오가 부끄러워서 다 떠나버렸어요.

사람들은 삭개오만 지나가면 손가락질 했어요.

 

삭개오가 친구들이 곁에 있을때는 그래도 마음이 외롭지 않았는데,

친구들과 가족들이 자기가 한 짓 때문에 다 떠나버려서

너무 외로와졌어요. 마음이 힘들었어요.

 

근데 옆 마을에 예수님이라는 대단한 분이 오셨데요.

삭개오가 사는 여리고에도 지나가신데요.

예수님이라는 분은 사랑이 너무 많으셔서 사람들에게 병도 고쳐주시고,

귀신도 쫓아주시고, 사랑의 말씀도 해주셔서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에게 위로를 받는다고 그래요

 

그래서 삭개오가 예수님이 갑자기 보고싶어졌어요.

왜 예수님이 보고 싶어졌을까?

삭개오가 사랑이 필요했거든요. 위로를 받고 싶어졌거든요.

 

이제 예수님께서 여리고로 오셨어요.

근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예수님이 보이질 않았어요.

사람들 사이로 비집고 들어가고 싶었지만,

덩치가 쪼꼼해서 들어갈 수가 없었어요.

삭개오가 키가 또 작았기 때문에 점프를 해도 보이질 않았어요.

그래서 삭개오가 어떻게 했어요? * 뽕나무

 

♬ 보고 싶어 보고 싶어 예수님 얼굴 그렇지만 키가 작아 보이지 않아
삭개오는 엉금엉금 올라 갔어요 뽕나무 꼭대기로 올라갔어요

 

그랬더니, 예수님이 딱 보이는 거에요. 아~ 저분이 예수님이구나.

 

♬ 잘보인다 잘보인다 예수님 얼굴 사랑많은 그 얼굴이 잘도 보인다.

 

예수님이 말씀을 하시는데 어떤 사람들은 집중을 잘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 말씀을 듣고 우는 것이었어요.

 

근데 갑자기 예수님께서 삭개오를 바라보셨어요.

그리고 처음보는 삭개오의 이름을 어찌알으셨는지,

 

♬ 내려와요 내려와요 착한 삭개오 예수님이 아래에서 부르셨어요

 

그 순간 삭개오가 마음이 풀어졌어요. 왜 풀어졌을까?

예수님의 사랑이 삭개오의 마음에 들어온것이에요.

삭개오는 나쁜 짓을 하도 많이해서 사람들이 다 떠나버렸어요.

그래서 사람들은 삭개오 이름만 들어도 이를 갈정도로

삭개오의 이름을 싫어했어요.

 

근데요. 생전 처음보는 예수님이 내 이름을 불러줬는데,

그것도 착한 삭개오라고 불러줬어요.

그리고 삭개오의 집에 거하시겠다고 하셨어요.

 

지금까지 삭개오의 집에 갈려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는데

예수님이 우리 집에 오신데요. 

그러자 삭개오의 마음이 달라졌어요.

 

삭개오의 마음에 예수님의 사랑이 가득채워지니까

삭개오는 이제 돈이 필요 없게 됐구요. 

다른 불쌍한 사람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러더니 삭개오가 예수님께 이렇게 말했어요.

 

예수님, 저는 제가 가진 재산의 절반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줄래요.

그리고 만일 제가 누군가의 돈을 말도 안되게 빼앗은 일이 있다면 4배나 갚아줄거에요.

 

이 말을 들은 예수님은 정말 기뻐하셨어요.

자기자신만 알던 이기적인 삭개오가 

이제 이웃을 사랑하는 사랑많은 삭개오로 달라졌거든요.

 

삭개오는 원래 키가 작았어요.

그런데 키뿐만 아니라, 마음도 작고, 믿음도 작고, 사랑도 없는 사람이었어요.

그렇지만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커지니

다른 키크고 능력있는 사람들보다 예수님을 더 잘 믿고

훨씬 더 많은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어요.

 

이런 삭개오에게 예수님께서는 너무나 기뻐하시면서 축복해주셨는데

뭐라고 말씀하셨냐면,

“오늘 삭개오의 집에 구원이 임했다.

삭개오는 원래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았기 때문에 천국에 갈 수 없었지만,

삭개오의 죄를 용서한다고 예수님은 말씀하셨어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이유는,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기 위해서 오셨어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하는 사람을

길을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시고

말씀을 믿고 큰 믿음 가진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서 오신 것이에요.

 

삭개오는 원래 작은 사람이었어요.

 

그런데 예수님을 진짜 믿고 나니, 어떤 사람이 되었어요? *큰사람

예수님께서 삭개오를 큰 사람으로 만들어주셨어요.

삭개오는 누구보다 예수님을 잘 믿고 다른 사람들 잘 도와주는 사람이 되었어요.

 

삭개오는 원래 죄인이었어요.

삭개오의 능력은 남의 것을 빼앗아서 자기것으로 하는 것을 잘했던 사람이에요.

그런데 삭개오가 예수님을 믿고 만나려고 하니까,

예수님께서 삭개오를 변화시켜주셨어요.

삭개오는 작았지만 개오의 큰 믿음을 보시고 예수님께서 삭개오를 변화 시켜 주신 것이었어요.

 

그랬더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도와줄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되었어요.

그것처럼 우리 친구들도 예수님을 항상 믿고 자꾸 만나려고 하는 친구들이 되어지길 원해요.

 


4. 질문 )

① 삭개오의 직업은 무엇인가요? *세리장

② 삭개오가 올라간 나무의 이름은? *뽕나무(돌무화과나무)

③ 삭개오가 제일 잘하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나쁜짓

④ 삭개오는 어디에 살았나요? 여리고

 

5. 기도 )

사랑의 하나님 감사해요.

우리 죄를 위해서 돌아가시고 우리를 위해서 천국에서 기도해주심을 믿어요

우리가 삭개오와 같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기뻐하지 않는 행동 하지않고

착한 친구들이 될 수 있도록 사랑을 전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반응형